"인공지능의 황금 삽을 파는 유일한 엔비디아"라는 기사를 보게 되었다.

 

새 시대를 여는 황금을 캘 수 있는 삽을 파는 유일한 엔비디아라는 명목으로 주가는 엄청난 폭등을 이루고 있다.

 

나의 예측으로 인공지능의 수요가 늘어날 것이고 그로 인해 그 부품들에 대한 수요가 있을 것 까지는 예상했다.

 

그래서 메모리의 수요를 위해 삼성전자, SK 하이닉스의 주가가 오를 것이라고 생각하고 매수하게 되었고 폭등하여 판매하게 되었다.(수익률 약 20%)

 

AI의 발전 방향과 속도는 어마어마한 것 같다. 이에 파도를 타고 같이 갈 것인가 그저 휩쓸릴 뿐인가에 대한 고민을 하게 되었다.

 

하지만 이런 생각이 나에게 설렘이 아닌 두려움으로 다가왔고, 나는 현재 이런 미래에 대한 계획이나 준비가 부족하다는 것을 깨달았다.

두려움이 설렘이 되기 위해 나의 계획을 다시금 세우고 확립할 필요가 있다.

 

그래서 이후에 대한 계획을 세워보았는데 만약 내가 인공지능이 이렇게 발전하고 있을 때 얻을 수 있는 이익은?

  • 인공지능에 대한 공부를 해서 인공 지능을 위한 연구의 흐름에 뛰어든다.
  • 인공지능의 활용에 대한 고민을 해서 최대한 이용한다.
  • 인공지능 혹은 그로 인해 파생될 결과를 생각해서 주식으로 수익을 얻는다.

이렇게 생각이 확장되었고 내가 내린 결론은 2, 3번이다.

그래서 3번의 생각을 다시금 확장해 내가 주식을 공부해서 더 집중해서 한다면 어떻게 할 수 있을까?

1. 더 많은 데이터를 공부할 것이다.
- 장기적으로 성공한 사람들의 원칙 원리를 배울 것이다.

2. 시드를 최대한으로 사용할 것이다.

 

3. 한방이 아닌 장기적인 성공을 위해 리스크를 관리할 것이다.

 

(만약 나에게 1억의 시드가 있다면?)

- 1억을 4분할해서 투자 종목을 정할 것이다.
- 그 안에서 또 4분할을 해서 분할 매수할 것이다.
- 현재 내가 생각한대로 충분히 공부하고 투자를 했을 때 평균 수익률 20%

- 2~3회의 분할 매수를 진행했다고 하면 시드의 2.5/4 정도를 사용 => 6,250

- 여기에서 평균적인 수익이 15%라고 한다면 937.5만원의 수익이 발생한다.

- 단기적으로는 적어보이지만 72/15 => 4.8번을 반복하면 2배가 된다.

- 이걸 반복해서 4번을 하게 된다면 16배가 된다.

 

'성장 동력 > Insight' 카테고리의 다른 글

꾸준한 개발자가 개발자가 되기(GRIT)  (0) 2019.12.12

+ Recent posts